- 1월 29일
- VMC 코드 머지
- 대창 배터리팩 충방전 테스트
- 충전 테스트
- DCDC 컨버터를 경유할 경우 출력 전압은 입력 전압 * 0.95로 계산 (DCDC 컨버터가 사용한 전압 제외)
- 직결 테스트 못함
- 방전 테스트
- DCDC 컨버터 전원 인가후 출력전압이 나오는 시점이 SECC PreCharge 단계의 EVSE 설정보다 늦을 경우 충전 종료되는 현상 발생
- DCDC 컨버터 릴레이 설정 조정 필요
- 1월 30일
- 충전 호환성 테스트
- SK 시그넷 (성남 아트홀)
- 탄천과 동일하게 EVSE OutVolt 800V 가까이 증가
- SK 시그넷 (판교 서도서관)
- KAN 프로토콜 디버깅
- 1월 31일
- DCDC 컨버터 오동작 디버깅
- 입력소스 전력보다 DCDC 출력 전력 작을 경우 발생
- DCDC 컨버터 모듈 1개당 약 350W 소비전력 필요. 2개인 경우 약 700W 소비됨
- UUGreen 데이터시트에는 에너지 효율이 0.95%
- 15kW 미만의 입력소스 전력일 경우 0.95로 계산할 경우 DCDC 컨버터 오동작
- KAN 프로토콜 검증
- 2월 1일
- VMC50 설연휴 서비스를 위한 충방전 테스트 및 디버깅
- 신흥배터리팩 충전 테스트
- SK 시그넷 (탄천, 성남 아트홀)
- DCDC 컨버터 문제로 충전 안되는 문제는 수정 완료
- EVSE의 충전 전력이 12kW 내외가 될때 malfunction 발생하며 충전 종료
- 여전히 EVSE MaxVolt보다 높은 EVSE OutVolt 값이 나옴
- 환경부 충전기 (성남 아트홀)
- 신흥배터리팩 방전 테스트
- 포터 / 뉴니로 / 쏘울 / EV6 방전 테스트 정상 완료
- 대창 배터리팩 충방전 테스트
- 카트 충전 테스트 및 포터 방전 테스트 기본 동작 확인
- KAN 프로토콜 검증
- 2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