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주차 01/29 ~ 02/02

  • 1월 29일
    • VMC 코드 머지
    • 대창 배터리팩 충방전 테스트
      • 충전 테스트
        • DCDC 컨버터를 경유할 경우 출력 전압은 입력 전압 * 0.95로 계산 (DCDC 컨버터가 사용한 전압 제외)
        • 직결 테스트 못함
      • 방전 테스트
        • DCDC 컨버터 전원 인가후 출력전압이 나오는 시점이 SECC PreCharge 단계의 EVSE 설정보다 늦을 경우 충전 종료되는 현상 발생
        • DCDC 컨버터 릴레이 설정 조정 필요
  • 1월 30일
    • 충전 호환성 테스트
      • SK 시그넷 (성남 아트홀)
        • 탄천과 동일하게 EVSE OutVolt 800V 가까이 증가
      • SK 시그넷 (판교 서도서관)
        • DCDC 컨버터 오동작
    • KAN 프로토콜 디버깅
  • 1월 31일
    • DCDC 컨버터 오동작 디버깅
      • 입력소스 전력보다 DCDC 출력 전력 작을 경우 발생
      • DCDC 컨버터 모듈 1개당 약 350W 소비전력 필요. 2개인 경우 약 700W 소비됨
      • UUGreen 데이터시트에는 에너지 효율이 0.95%
        • 15kW 미만의 입력소스 전력일 경우 0.95로 계산할 경우 DCDC 컨버터 오동작
    • KAN 프로토콜 검증
      • 충방전 검증 완료
      • UI 설정 모드 검토 필요
  • 2월 1일
    • VMC50 설연휴 서비스를 위한 충방전 테스트 및 디버깅
      • 신흥배터리팩 충전 테스트
        • SK 시그넷 (탄천, 성남 아트홀)
          • DCDC 컨버터 문제로 충전 안되는 문제는 수정 완료
          • EVSE의 충전 전력이 12kW 내외가 될때 malfunction 발생하며 충전 종료
          • 여전히 EVSE MaxVolt보다 높은 EVSE OutVolt 값이 나옴
        • 환경부 충전기 (성남 아트홀)
          • 충전 테스트 정상 완료
      • 신흥배터리팩 방전 테스트
        • 포터 / 뉴니로 / 쏘울 / EV6 방전 테스트 정상 완료
      • 대창 배터리팩 충방전 테스트
        • 카트 충전 테스트 및 포터 방전 테스트 기본 동작 확인
    • KAN 프로토콜 검증
  • 2월 2일
    • KAN 프로토콜 검증 및 테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