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그동안 집에서 사용한 체중계는 사은품으로 받은 전자식 체중계이며, 무려 7년 동안 사용하고 있었다.

이 녀석도 수명이 다했는지 건전지를 교체하여도 더 이상 구동되지 않아, 새로운 체중계를 구입하게 되었다.


스마트한 시대에 맞게 체중계도 스마트 체중계이면서 저렴한 샤오미 미스케일을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여러 사용기에서 체중계 위치에 따라 오차가 심하다고 하여, 피쿡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다.

가격은 미스케일2보다 조금 비싸지만, 미스케일2 보다 오차가 적다고 하여 구입하게 되었다. 스마트 체중계인 만큼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한 앱을 제공한다.


나의 몸무게는 너무 충격적이기 때문에 우리 엄니 몸무게로 대신한다... -.-;;

몸무게 이외의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하긴 하는데...

근육, 체지방, 수분 등의 정보가 과연 정확한 정보인지는 모르겠다. 키와 몸무게를 계산해서 대략적으로 나타내는 것 같은데, 측정하는지는 의심이... 아무래도 저렴하기 때문에....


내 생각엔 정확한 정보는 아니겠지만, 그동안 사용했던 몸무게만 표시하던 전자식 체중계보다는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나쁘다고 말할 수 없다. ㅎㅎ;;


그나저나 나의 신체 점수는 50점 이하인데, 울 엄니 신체 점수는 상당히 높은 점수이다. 아무래도 나보다 더 많은 활동량이 있어 70세가 넘는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건강하신 것 같다. 가끔 휴가를 내고 집에 있으면 울 엄니 얼굴 보기가 힘들정도로 꾸준하게 외부 활동을 하신 것이 높은 신체 점수가 아닌가 싶다.


3개월 후, 나의 신체 점수를 50점 이상으로 높이는 것이 1차 목표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로샤씨 2019.02.26 07:39 신고

    저도 저거 샀었는데 꽤 좋았던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