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집에서 사용하는 로지텍 K810 키보드가 사망하였다. 꽤 오래 사용한 것 같은데, 2014년도에 구입하였고 무상 A/S 기간이 딱 끝나고 2개월 뒤에 사망하게 되었다. 정말 마음에 안들어...;;

위 글처럼 자가 수리를 해볼 요량으로 분해하여 먼지 제거를 하였으나, PCB 패턴이 나갔는지 특정 키가 여전히 인식되지 않았다. 어찌되었던, 키보를 하나 장만해야 하는데 싸게 구입한 K810을 9.9만원을 주고 다시 구입하기는 정말 싫었다. 그리고 고장도 났고... ;;


개인적으로 기계식 키보드는 타이핑시 발생하는 소음(?)으로 인해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특히 사무실 같이 공용 공간에서 타이핑 소음으로 타인에게 방해가 될 수 있기에 그닥 선호하지 않았지만, 기계식 키보드를 알아보다 보니, 청축을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만 소음이 크게 발생하고 그 이외의 축은 청축보다는 적은 소음을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도 많이 있지만, 기계식 키보드 유경험자들은 저렴한 제품을 사는 것보다 한방에 레오폴드나 리얼포스 제품을 구입하라고 한다. 가격대를 보니 리얼포스 제품은 넘사벽 가격으로 바로 포기하였고, 레오폴드는 구입 가능한 가격선이긴 하지만 여전히 비싸다는 인식이 있다.


K810 제품도 OK캐쉬백과 카드 마일리지 신공으로 7만원에 구입하였고, 사무실에 있는 것은 중고로 4.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10만원 이하의 키보드였다. 단종된 제품이고 여전히 매니아층이 있어 높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지만, 저렴하게 구입했기에 지금 가격에는 구매하기 꺼려진다.


K810은 팬타그래프 방식으로 타이핑시 매우 조용하고 쫀득쫀득한 키감으로 코딩하는 맛을 나게하는 제품이긴 하지만 절대 9.9만원 주고 구입하기 싫다. 그래서 레노보의 울트라나브를 사려고 했으나, 선배가 기계식 한번 써보라고 해서 알아보다 레오폴드 750R 제품에 제대로 꽂혔다.

클래식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갖고 있으며, 키감은 두말할 것이 없다고 한다. 한 눈에 반한 제품이다. 개인적으로 백라이트 제품은 정신산란에서 선호하지 않는데, 요즘 나오는 기계식 키보드의 대부분은 RGB 백라이트를 제공하고 이것을 찾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갈축을 사용하면 청축에 비해 적은 타이핑 소리를 발생하며, 울트라나브 같은 쫀득한 키감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한번도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보지 않아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르겠다. 기계식 키보드는 청축, 갈축, 백축, 흑축 등 다양한 축을 제공하며, 축에 따라 키감과 소음이 달라진다고 한다. 청축은 시끄럽기 때문에 바로 제외하였고, 갈축과 적축 or 저소음 적축 사이에 고민이 된다.


갈축은 타이핑시 키가 걸리는 느낌이 있다고 하고, 적축은 이런 느낌이 없다고 한다. 하지만 나는 기계식을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정확히 이 느낌을 알지 못한다. 주변에 기계식 키보드 쓰는 사람이 있긴 한데, 리얼포스 쓰는 사람과 IKBC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것을 한번 타건해보고 결정해야겠다.



13만원이라는 가격이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2017년은 나를 위한 선물을 하나도 하지 않았다.

올 한해 고생한 나를 위해 그리고 12월 27일인 어제는 내 생일이기도 하다. 이 핑계로 레오폴드 키보드를 사려고 하는데, 13만원이라는 가격을 주고 사는게 과연 맞는 것일까...?


지름신은 이미 오셨는데, 현실 냉정히 판단하는 이성은 이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어째쓸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SONYLOVE 2017.12.31 15:40 신고

    저도 기계식 키보드는 항상 끌리더라고요.
    단지 무선이 아니라서 꺼려진다는.. ㅎㅎ

    • BlogIcon gon 2017.12.31 20:31 신고

      저도 무선을 선호하긴 하는데...
      지인이 추천을 해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블루투스 제품도 있는데, 국내 제품은 LED 때문에 정신산란하고 일본 제품인 필코는 블루투스 및 유선도 지원하는데... 가격이...;;
      근데 그것보다 타건 소음이 크면 집에서 써야할듯...;;
      일단 무난하고 가격대 및 평이 좋은 것으로 주문했습니다... ㅎㅎ;;